API 함수는 매우매우 많지만 막상 쓰려고 하면 어떤 함수를 써야 할지 막막할 때가 많습니다.
게임을 개발하다가 키를 누르고 있지 않은데도 이동하는 버그가 있어서 현재 키의 상태를
어떻게 하면 알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찾아낸 함수 입니다.
GetKeyState() 말고도 GetAsyncKeyState() 라는 함수도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각 함수들의 차이점에 대해선 [이곳] 에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함수를 사용할 때 주의 사항도 보실 수 있기 때문에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MSDN 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키 상태 체크하는 함수에 대한 얘기가 나와서 그렇지만, 루니아전기 게임은 콘솔게임과 같은
아케이드 게임의 성격이 강하기 때문에 키 처리가 매우 복잡하게 되어있습니다.
제가 만든 부분은 아니지만, 내가 개발한다고 했을 때 쉽게 개발 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그런 면에서 키에 대한 처리를 여러 가지 알아 놓는 것은 매우 좋은 것 같습니다.
기억하세요. 현재 키의 상태를 체크하는 API 함수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