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인 어제는 아웃백 스테이크에서 늦은 점심을 먹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하면 좀 더 잘 먹을 수 있을지 여러 가지 생각을 하여 밥을 먹게 되었는데, 이러한 내용을 공유하고자 이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1. 아웃백 맴버쉽 카드 또는 무료 메뉴 쿠폰
-> 아웃백 맴버쉽 카드가 2010년부터 바뀌면서 생일때 공짜로 한번 주던 메뉴 혜택이 조금 바뀌었습니다. 메뉴가 약간 바뀐 것 같고 1년에 한번 아무때나 사용할 수 있도록 되었습니다. 사실 그 전에도 생일 날짜를 바꿀 수 있었기 때문에 거의 같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10% 할인이 없어지고 사용액의(부가세 제외) 3%가 적립되는 것으로 변경 되었습니다. 3% 적립은 다른 할인을 받았을 때도 유효하다고 하니 혹시 적립되어 있는 쿠폰이 없을 때도 무조건 맴버쉽 카드는 제출하는게 좋겠습니다. 3000원 이상이 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곳]을 방문하셔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아웃백 맴버쉽 카드는 아웃백에서 식사를 한 후에 요청을 하면 받을 수 있고, 해당 카드로 홈페이지에 가입을 하면 적립되어 있는 쿠폰의 내역 등을 볼 수 있습니다. 2010년에 새로 나온 부메랑 맴버쉽 카드가 아니라면 다시 발급받으셔서 사용을 하셔야 합니다.
맴버쉽 카드를 사용할 때 신분증 같은 것을 확인하지 않았기 때문에 갈 때마다 맴버쉽 카드를 새로 받아서 가족의 이름으로 다 가입한 후에 갈 때마다 메뉴 하나를 공짜로 먹어도 될 것 같습니다. 많이 퍼지면 신분증이 필요하게 될 지도 모르겠네요.
당장 맴버쉽카드가 없거나 적립되어 있는 쿠폰이 없다면 무료로 메뉴를 먹을 수 있는 쿠폰을 찾아봐야 합니다. 아웃백에서 식사를 한 후에 영수증에 설문조사를 하면 나오는 쿠폰을 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쿠폰을 잘 모아놨다가 다음에 사용하던지, 검색을 통해서 쿠폰이 있는지 찾아봅니다. 최근에는 무료 메뉴 쿠폰을 찾기가 힘든 것 같습니다.
2. 통신사 할인 카드 또는 현장 할인 신용카드
-> 현재 아웃백에서 할인되는 통신사 카드는 SKT 15% 할인이 유일합니다. 그 외에는 거의 모두 신용카드 할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아무래도 신용카드를 사용하기 힘든 분들의 경우 SKT 카드를 구하는 것이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SKT 카드에 충분히 포인트가 있는지 확인하시고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할인 받은 금액만큼 포인트가 차감되기 때문입니다. 신용카드의 종류는 워낙 많이 있기 때문에 아웃백 스테이크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주의할 점은 통신사 할인카드와 현장 할인 카드는 같이 사용할 수 없다고 알고 있습니다. 중복 할인이기 때문입니다.
3. 청구 적립 또는 청구 할인 되는 신용카드
-> 신용카드 중에 가끔 청구 할인 또는 적립 되는 카드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KB의 &D와 같은 카드입니다. 저의 경우에는 SKT 15% 할인 + &D 카드 20% 적립을 사용하였습니다. 청구 할인 또는 적립되는 카드들은 중복해서 SKT 통신사 할인과 같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추가적인 할인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평소에 패밀리레스토랑을 좀 간다면 이러한 신용카드를 가지고 있으면 할인을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4. 아웃백 스테이크 상품권
-> 할인 신용카드나 청구 할인 신용카드가 없다면 상품권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옥션에서 검색해 보니 약 15% 정도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상품권 샵이나 온라인에서 구입을 하면 아웃백에서 직접 사는 것보다 좀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5. 기프티콘과 E쿠폰
-> 기프티콘 홈페이지와 같은 곳에 가면 아웃백스테이크 페이지가 있어서 기프티콘으로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 기프티콘은 상품권 개념으로 현금을 내고 구입을 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쿠폰 등으로 취급되지 않고 현금을 내고 결제한 것과 동일하게 취급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프티콘을 사용하더라도 쿠폰을 사용하거나 추가 할인을 받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기프티콘 홈페이지 말고 각종 쇼핑몰 사이트에서 팔기도 하는데, 가끔 저렴하게 이벤트 식으로 팔 때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부가세를 제외한 금액 정도로 팔기 때문에 조금 저렴하게 사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옥션과 같은 곳에서 E쿠폰으로 구입하는 방법도 있는데 기프티콘과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매번 행사가 달라지기 때문에 필요하면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6. 기타 할인
-> 최근에는 12세 미만 어린이와 함께 일요일에 방문하면 키즈 메뉴를 1,0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이벤트를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온라인 상에서 쿠폰을 출력해야만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러한 이벤트는 언제 종영 될지 모르니 주의해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른이벤트에 대해서는 이벤트 페이지를 참고하셔서 혜택을 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7. 메뉴 고르기
-> 제가 이번에는 2인 런치로 다녀왔기 때문에 제가 시킨 것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메뉴는 본인 취향이기도 하고 제가 모르는 부분도 많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a. 처음에 기본적으로 나오는 아웃백 빵에 초코시럽을 추가로 달라고 요청하였습니다. 저는 초코시럽에 찍어 먹는게 제일 맛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외에 여러 가지 버터(?)가 있습니다. 라즈베리 맛 등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으니 취향에 따라 추가적으로 요청하시면 됩니다.
b. 아웃백 맴버쉽 카드를 보여주고 ‘골드 코스트 코코넛 쉬림프’ 메뉴를 주문하였습니다. 이것은 맴버쉽 카드에 해당 메뉴가 적립이 되어 있을 때 무료로 먹을 수 있는 것이 유효합니다. 쿠폰이나 기프티콘 같은 것은 처음에 주문할 때 보여주도록 합니다. 주문이 끝나고 맴버쉽 카드를 가져가서 할인이 정상적으로 되는지 바로 확인해 주기 때문에 좋습니다.
c. 런치메뉴 중에 ‘투움바 파스타’ 와 ‘비비큐 립 앤 치킨 콤보 플레터’ 를 주문하였습니다.
d. 스프 하나를 샐러드로 바꾸었습니다. 추가금은 1,200으로 알고 있습니다. 소스는 허니머스타드를 골랐습니다.
e. 샐러드에 치킨 텐더를 2개 추가하였습니다. 치킨 텐더는 개당 2,200원 입니다.
f. 스프를 1개 골라야 합니다. 스프는 개인적으로 양송이 스프를 좋아하는데, 매장마다 그날 스프가 다르기 때문에 자신이 좋아하는 것으로 고르면 됩니다.
g. 에이드를 2잔 고릅니다. 가장 유명한 것은 오렌지 에이드인 것 같은데, 스프와 같이 여러 가지가 있기 때문에 자신이 좋아하는 것으로 고르면 됩니다.
h. ‘비비큐 립 앤 치킨 콤보 플레터’ 에 추가적으로 나오는 포테이토에 멜티드 치즈를 추가합니다. 멜티드 치즈 추가는 5,500원 입니다(1/2만 추가할 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 3,800원). ‘오지치즈후라이’ 메뉴와 같이 해달라고 요청하였습니다.
8. 추가 요청
-> 식사를 하면서 추가적으로 몇 가지 요청한 사항들입니다.
a. 에이드를 다 먹으면 탄산음료를 무료로 계속 마실 수 있습니다.
b. 아웃백 빵은 리필하여 계속 먹을 수 있습니다.
c. 남은 음식이 있으면 모두 포장을 요청 할 수 있습니다. 아웃백 빵을 싸주지 않으면 싸달라고 요청 할 수 있습니다. 포장을 하지 않는 분들 중에서 아웃백 빵만 포장해서 가시는 분들도 있는 것 같습니다.
d. 식사가 끝난 후에 런치 세트메뉴에 포함된 커피를 먹을 수 있습니다. 커피를 시킬 때 프림과 설탕을 요청하여 먹을 수 있습니다.
e. 맴버쉽 카드 발급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f. 김치를 요청하면 가져다 줍니다.
9. 결론
-> 5번과 같이 시켜서 많이 남겨서 포장을 해왔습니다. 보통 3명 까지는 충분히 먹을 수 양인 것 같습니다. 아웃백에서 충분히 시키고 포장해 와서 집에서 먹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보통 많이 시켜서 배불리 먹고 남은 음식은 포장을 해오는 편입니다. 만약 식사량이 많지 않고 포장해 오는게 싫다면 저렇게 시키지 마시고 메인메뉴는 1개 정도에 무료 쿠폰 에피타이져만 먹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위와 같이 주문하여 먹었더니 총 가격은 71,280원이 나왔는데 쿠폰 금액과 SKT 할인 금액을 빼면 47,592원 입니다. 이 금액에 대해서 &D카드로 20% 적립을 받게 되니 실제는 38,000원 정도 사용한 것 같습니다. 만약 결제 금액이 5만원이 넘으면 KB에서 3개월 무이자 행사는 자주 하기 때문에 무이자 자격이 되시면 무이자로 결제하면 더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무이자시에도 &D카드 적립이 정상적으로 되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예전에 LGT 30% 할인되는 날이 있었던 때에는 거의 50% 할인을 받아서 먹을 수 있었지만 없어져서 지금은 이정도가 가장 많은 할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러한 내용은 매달, 매년 내용이 바뀔 수 있기 때문에 이 글의 작성 날짜보다 시간이 많이 지나서 보셨다면 현재와 틀린 내용이 많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