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bgdx 를 사용하게 되면 일반 프로그래밍과 다르게 0,0 위치가 왼쪽 하단에 위치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 여러 샘플을 봤지만 제대로 해결책을 찾지 못하여 인터넷 검색을 하여 해결책을 찾았습니다.
URL : http://stackoverflow.com/questions/7708379/changing-the-coordinate-system-in-libgdx-java
카메라의 setToOrtho 첫번째 인자가 yDown인데, 이것을 true로 줘야합니다. 이렇게 되면 좌표계는 바뀌지만 이미지의 위아래가 반대로 나오게 되지요. 그래서 아래 코드를 추가하면 됩니다.
region.flip(false, true);
이렇게 하면 이미지가 반대로 나오는 현상도 해결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