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도보 여행기 – 3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첫날을 보냈던 화이트비치 호텔의 방이다. 대략 어떠한 상태의 방인지 보면 알 수 있을 것이다. 방 상태는 그저 그렇지만 공항이나 제주항에서 가깝고 주변에 놀거리도 그럭저럭 있어서 위치는 괜찮았던 것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둘째 날이 되어 호텔에서 조식을 간단히 먹고 다음 목적지로 출발하였다. 다음 목적지를 가려고 시외버스터미널에 가야 해서 호텔의 안내해 주는 곳에 버스를 어디서 타는지 물었는데 택시비가 3천 원 나온다고 해서 콜택시를 불러달라고 했다. 근데 결국 택시비는 미터기 4천 원에 콜비 1천까지 해서 5천 원이 나와서 굉장히 아까웠던 기억이 남아있다. 택시는 이번 제주도 여행에서 이게 처음이자 마지막이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두 번째 날 숙소는 우도에 있었기 때문에 동일주 버스를 탑승하였다. 성산일출봉에 들렸다가 우도로 가기로 하였다. 버스비는 성산일출봉까지 3천 원이다. 어디를 가느냐에 따라서 요금이 달라지니 탑승할 때 목적지를 말하고 버스요금을 계산해야 한다. 대부분 현금으로 버스요금을 내지만 나는 미리 T 머니 카드를 가지고 갔다. T 머니 카드를 버스 정류장에서 만원 충전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었다. 버스는 서울의 좌석 버스와 비슷하고 버스 기사분들은 대부분 다 친절하시고 좋은 것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략 1시간 40분 정도 걸려서 성산일출봉 앞에 도착할 수 있었다. 버스 안에서부터 성산일출봉의 모습이 보이고, 내려서도 보이기 때문에 보이는 방향으로 쭉 골목을 조금 걷다 보면 이렇게 입구와 같이 생긴 곳에 도착할 수 있다. 이 날이 5월 2일인데 마침 부처님 오신 날이라 성산일출봉에 있는 절에도 꽤 많은 사람이 방문하는 것 같았다. 유명한 관광지답게 잘 꾸며놓고 시설도 잘 되어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표를 사야 들어갈 수 있다. 성인은 1명당 2천 원씩이다. 다른 여행기에 보면 입장료를 안내고도 입장한 사람들도 있는 것 같은데, 솔직히 장소가 매우 크기 때문에 매표하지 않아도 들어갈 길은 많이 있는 것 같다. 그러나 양심상 내가 보는 것에 대해서 정당한 대가를 내고 구경을 해야 나중에 이렇게 다시 추억할 때 떳떳할 수 있는 것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매표소에서 산 표를 내고 들어갈 수 있다. 이제부터 정상에 올라서 내려오기까지 많이 걸어야 하기 때문에 각오하고 올라가야 한다. 물론 나는 이때 까지만 해도 정상까지 올라갈 생각은 없었지만, 결국 정상까지 오르게 되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성산일출봉을 오른 지 얼마 안돼서 쉴 수 있는 곳에 앉아서 사진을 찍었다. 나 같은 저질 체력도 오를 수 있도록 중간마다 쉬는 곳이 마련되어 있다. 다만, 의자가 한정적이기 때문에 사람이 많으면 앉지 못할 수 있지만 나는 쉬고 싶을 때마다 앉아서 편히 쉬고 다시 올라갈 수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상에 거의 다 와서의 모습인 것 같다. 특이하게 생긴 바위가 있어서 사진을 찍어 보았다. 바위로 이루어진 곳인 만큼 특이한 바위가 많고 예쁜 꽃들도 있다. 그렇지만, 위험하게 바위에 올라가거나 매달려서 사진을 찍는 사람들이 꼭 있었는데 제발 그렇게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성산일출봉 정상에서의 사진이다. 정상에서는 360도를 모두 볼 수 있도록 밑에와 같이 나무로 된 길과 계단으로 되어 있다. 다만, 정상은 그렇게 넓지 않기 때문에 사람들이 많을 때는 북적일 수 있다는 점은 조금 아쉬운 것 같다. 올라오면서 봤던 멋진 풍경과 정상에서만 볼 수 있는 풍경도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성산일출봉 정상에서의 멋진 풍경을 가슴속에 담고 내려올 수 있었다. 제주도에 방문한다면 꼭 들려야 할 곳 1순위 중에 한 곳이 아닐까 싶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